[기술 개요]
본 기술은 섬유 보강된 CSM 개질재 및 초미립 골재(≤5mm)를 활용하여 표면미세공극과 평탄성 최적화를 통해 공극 막힘 없이 7dB 이상의 소음저감 효과를 제공하며 포장두께 2~5cm(절삭 또는 비절삭) 범위로 시공되는 비배수성 저소음 포장 기술
[기술 특징]
1. 소음저감 효과
● 표면 미세공극 및 평탄성 개선으로 7dB 이상의 도로 소음 저감
● 공용 중 공극 막힘이 없어 장기적인 소음 저감 성능 유지
● 배수성 저소음 포장 대비 지속적인 소음 저감 효과 우수
2. 우수한 내구성과 포장 성능
● 골재 탈리, 소성변형 및 균열 저항성이 뛰어난 비배수성 저소음 포장
● 고등급 바인더 적용으로 포장 공용성 확보
● PG70T 등급의 타이어 부착 억제형 개질유화 아스팔트 택코트 적용
● 공용성 시험 결과 10년 이상의 내구성 아스팔트 포장(국토부 개질 기준 상회)
3. 폭넓은 적용성
● 지하차도, 교차로, 버스전용차로, 중교통 도로 등 모든 현장에 적용
● 공용 중 공극 막힘이 없어 소음 저감 효과 지속성 확보
4. 친환경성
● 아스팔트 플랜트 및 시공현장 주변 민원 방지를 위한 냄새 제거제 적용
● 황화수소, 알데하이드계 유해가스를 저감하여 주변 환경 개선
5. 경제성과 시공 편의성
● 일반 아스팔트 포장과 동일한 시공 장비 및 방식으로 시공성 우수
● 유공관 설치 및 배수시설 공정이 없어 1일 시공량 4,500m² 이상 가능
● 배수성 저소음 포장 대비 11% 이상의 공기 단축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