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퍼포먼스랩은 이화여대 생체역학실험실을 기반으로 설립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30여 년간의 생체역학 연구를 바탕으로 움직임을 분석하고, 다양한 활동에서 신체 기능과 편안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해왔습니다. "세 살 걸음 여든까지"라는 모토 아래, 생애 전반에 걸친 건강한 움직임을 돕고자 노력하며, 기술로 움직임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휴먼퍼포먼스랩의 주력 제품인 'i-Sole(아이솔)'은 AI 기술과 생체 데이터를 활용해 사람마다 다른 발의 형태와 움직임 특성을 정밀하게 반영한 1:1 맞춤형 인솔입니다. 구체적으로, 비대면 영상 기반 족부 분석, 체중 부하 시 족부 변형 예측 AI, 유한요소해석(FEA)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입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발 사진을 촬영하면, 체중이 실린 상태의 족부 변형을 AI로 예측하고, 압력 분포 분석을 통해 부위별 형상과 재료를 설계합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앱을 기반으로 쉽게 주문할 수 있는 편의성 그리고 정밀도, 재현성, 제작 일관성을 모두 확보했습니다.
'i-Sole'은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발 정렬을 교정하며, 신체 균형과 움직임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근육 피로를 줄이고, 족저근막염 등 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며, 스포츠 활동 시 부상 예방과 퍼포먼스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FDA 1등급 의료기기 등록 제품으로서, 현재 강북삼성병원, 선수촌병원 등에 납품하며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