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이 큰 강재로 된 두개의 주형 사이에 가로보를 격자로 볼트 연결하여 강성을 증대시키고 가로보 상단에 레일을 직결체결한 저형고 하로형 가설교량 공법 으로
철도 운행선에 입체교차 구조물시공 및 교량개량, 철도하부 구조물 신설 시 철도가설교량을 설치하여 철도 하부를 개착 시공하여 철도안전운행을 확보하며 원활한 시공이 가능토록 하는 저형고 하로형 가설교량 공법
주요 특징
- 토피고가 낮은(1m 이내) 현장에 적용성이 뛰어남.
- 레일과 가로보가 직결체결된 저형고 하로형 공법으로 형하고 확보에 유리하며 구조물 계획고 상향조정이 가능함
- 강성이 큰 PMT하로형 부재(가로보)와 궤도(레일)를 직결하여 초기 궤도 안정화 이후 열차서행이 필요 없어 민원이 없으며, 목적물 시공 중 교량의 변형 및 궤도의 변형우려가 없어 열차운행안전성 확보
- 직결체결구 설치 시 방진패드를 활용하여 열차 주행에 따른 소음 및 진동 저감효과가 우수하고 궤도유지관리에 유리함
- PMT하로형 부재는 전체 공장제작하여 품질확보에 유리하고, 시공 공정이 단순하며 공정관리에 유리
- 가설교량 설치 후 개착/시공하는 공법으로 목적구조물의 품질관리(방수, 양생 등)에 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