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술은 기존 교량받침에서 사용하던 받침 콘크리트를 파쇄하지 않고, 보강강판, 앵커볼트 및 에폭시를 이용하여 보강하여 재사용하기 때문에 고소작업에서의 공사기간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으며, 작업자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받침 콘크리트 신규 제작은 협소한 작업 공간으로 인한 시공 난이도로 인해 품질확보가 어려웠던 반면, 신기술은 받침 콘크리트와 보강강판 사이의 공간을 일정한 압력으로 주입한 에폭시로 충전함으로써, 받침 콘크리트 내의 균열 충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보강강판에 의한 구조성능 보강으로 받침 콘크리트의 시공 품질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