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 구조용 H형강에 선택적 단면보강을 통한 강성증대 및 응력 재분배로 상․하부 균형적인 최종응력 상태 (인장부, 압축부 동시에 허용응력에 도달)를 구현하여 구조적 안전성 및 시공성을 향상시킨 장지간 가설교량 공법임.
- 특징
(장지간 저형고 기술) H형강 내부(압축부)에 L형강을 보강하여 중립축을 이동시켜 압축부와 인장부에 작용하는 응력을 재배치함으로써 단면강성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단면효율을 향상시켜 거더 높이의 증가 없이 장지간 적용이 가능
(볼트이음 방식 및 조립식 보강안 적용) L형강을 보강 시 볼트이음을 채택하여 프리스트레싱 미도입 및 용접작업 배제로 현장작업을 최소화하고, 제작 및 시공기간을 단축시켰으며 보장재의 탈부착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재활용성 증대
(휨 압축 좌굴 저항 성능 향상) 휨 압축 좌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플레이트거더 내부(압축부)에 L형강을 보강하여 휨 압축 좌굴 저항 성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