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중인 철도, 도로, 제방, 교량등의 하부를 통과하는 구조물을 개착하지 않고 비개착 시공하는 공법으로서 시공 방법으로는
원형 단관이 아닌 외부 공장에서 2열식 및 3열식으로 제작한 강관다발체의 편측 상.하에 연결고리인 가이던스 레일을 부착하여 서로 이웃하는 강관다발구조체를 연결부재인 가이던스레일로 상호 결합되어 압입 및 강관 내부를 굴착 하므로서 고정, 일체화되고 반복 작업을 통해 한 그룹의 구조체로 형성한 후 강관 내부 보강하고 철근 및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지중 횡단구조체를 형성하는 공법으로서 시공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설체 형식 : 횡단 구조물의 상부 및 좌/우 양측 측면 외부에 강관을 추진하고 후속공정으로 구조물을 형성하는 방식
2. 구조체 형식 : 횡단 구조물의 상부 및 좌/우 양측 측면 단면에 맞추어 강관을 추진하고 철근 및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구조물을 형성하는 방식
3. 곡선추진 방식 : 횡단 구조물의 평면선형이 곡선인 경우 곡선선형에 맞추어 구조물을 형성하는 방식
경부선 철도(복복선) 횡단 및 다수의 철도횡단 시공실적과 설계 채택되어 있는 공법으로서 신기술 일괄등록 신청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