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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기술(제품)

공공 업무 영상 디지털 전환을 위한 보이는 원격상담 비디오헬프미

공공 업무 영상 디지털 전환을 위한  보이는 원격상담 비디오헬프미
인증기관
ICT범용기술
인증(등록)번호
2024-12-000367
혁신기술지정여부
미지정
단위
라이선스
납품희망가
100,000
기술적용실적

-

첨부파일
인증서 보기
조달청 혁신장터몰
- 비디오헬프미 기술 개요
- 비디오헬프미는 글로벌 웹표준 기술인 Web RTC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Advanced Streaming Control Unit을 활용한 실시간 영상 및 중계 기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영상 디지털 전환이 가능한 영상 중계 플랫폼 입니다.
- 영상 서비스 국내 최초로 G-Cloud 보안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개인정보, 영상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영상 상담과 중계에 특화된 영상 상담 방법 및 영상 Tree Node 구성, 영상 분할 적용과 관련하여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 비디오헬프미는 멀티 클라우드 기반 SaaS형 서비스로 구축되어, 저렴한 비용으로 대규모 이용자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 L-GPS기반의 위치 정보 활용 및 스마트 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원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탐방객의 위치 확인 및 각종 안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비디오헬프미 특징
- 비디오헬프미는 앱설치 없이 어떤 단말에서도 탐방객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탐방객의 궁금한점을 직접 보여주는, 보이는 재난현장관리 서비스 입니다.
-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하면, 별도의 장비 없이 탐방객이 길을 잃은 현장에서 위치를 확인하고, 탐방객의 상황을 직접 보며 안내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헬프미를 연결하는 순간, 바로 현장에 도착한 것과 같이 현장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보고 있는 영상을 중계하고, 위치를 확인하고, 드로윙을 활용해 소통하고, 현장사진을 캡쳐하고, 재난현장을 녹화하고, 매뉴얼등의 문서를 공유하고, 간단한 동의서 등의 기능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업 정보

기업명
클라운지
사업자등록번호
128-86-57275
대표자명
이태호
법인등록번호
285011-0190186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68 (잠원동) 8층
홈페이지
https://www.klounges.com
대표번호
02-517-3227
팩스번호
02-545-6242

실적 정보

더보기( 2 )
  • 수요기관명
    한국가스안전공사
    실적 금액
    660천원
    계약기간
    2025-11-01 ~ 2027-01-31
  • 수요기관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실적 금액
    19,800천원
    계약기간
    2025-10-16 ~ 2025-12-31

평가 정보

더보기( 1 )
5.0 1 건
상세점수
  • 혁신성
    5.0
  • 현장적용성
    5.0
  • 소통원활성
    5.0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5-11-10

    별도 설치가 필요 없고, G-Cloud 보안 인증을 통과한 국내 유일 공공 WEB-RTC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공공상담, 민원응대, 재난현장 관리, 복지·안전 모니터링 등 전 부문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DX) 이 가능합니다. 공공기관의 대민 소통 효율을 높이고, 업무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혁신형 SaaS 보안 영상플랫폼으로 평가됩니다. - 독자 개발한 Advanced Streaming Control Unit(ASCU) 을 통해 웹 환경에서도 고해상도·저지연 영상통신을 구현합니다. 앱 설치 없이 모바일 브라우저만으로 양방향 영상 연결·화면 공유·드로잉·문서 전송·위치 확인을 지원합니다. 국내 최초로 G-Cloud(정부클라우드) 보안 인증 제품으로 등록되어, 공공망에서도 안전하게 영상정보를 처리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트리 노드 구성과 분할 중계 방식에 대한 특허 기술 적용으로 확장성·부하 분산 효율이 뛰어납니다. - SaaS형 멀티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월 단위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통신망과 연동되어 운영비 절감(약 40~60%) 효과가 있습니다. 고가의 화상회의 장비나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는 점도 경제적입니다. - 관리자(상담원)는 웹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링크 발송만으로 연결 가능하며, 시민(이용자)은 문자 또는 QR 접속으로 별도 설치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심의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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